티스토리 뷰

정보 요구사항 통합

 

1.   정보 요구사항 목록 검토

-       전사 관점에서 동일한 정보 요구사항을 여러 부서 및 사용자가 제시했는지를 검토하기 위하여 별도의 양식으로 취합 조정한 후 중복 도출 여부를 검토한다.

 

2.   정보 요구사항 목록 통합/분할

-       취합된 전체 정보 요구사항을 대상으로 최종 분석할 정보 요구사항을 도출한다.

-       우선 동일 부서 내 정보 요구사항을 기준으로 중복성을 검토를 진행하여 유일한 정보 요구사항을 도출하고, 도출된 정보 요구사항이 다른 부서의 정보 요구사항에 포함되어 있는지를 확인한다.

가.  동일 부서 내 중복 요구사항 검토

n  부서 내 정보 요구사항 목록을 작성한다.

n  정보 요구사항 제목을 기준으로 부서 내 동일 요건의 요구사항이 존재하는지를 파악한다.

n  정보 요구사항의 세부 요청 내용을 기준으로 세밀하게 중복 여부를 파악한다.

n  부서 내 동일 요건이 도출된 경우 관리 대상 요구사항에 통합할 정보 요구번호를 ‘비고’란에 기입한다.

n  동일 부서 내 중복성을 배재한 요구사항 목록을 완성한다.

 

나.  서로 다른 부서 가 중복 요구사항 검토

n  부서 내 정리된 정보 요구사항 목록과 부서 간에 동일한 정보 요구사항이 존재하는지를 파악한다.

n  정보 요구사항의 세부 내용을 세밀하게 검토하여 중복 여부를 파악한다.

n  부서 간에 동일 요건이 도출된 경우 관리 대상 요구사항에 통합할 정보 요구번호를 기입하여 관리한다.

n  최종적으로 전사 관점의 검토된 정보 요구사항 목록을 작성한다.

반응형
LIST
댓글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TAG
more
«   2024/12   »
1 2 3 4 5 6 7
8 9 10 11 12 13 14
15 16 17 18 19 20 21
22 23 24 25 26 27 28
29 30 31
글 보관함